갑오년 甲午年 한해는 어떤 해가 될까요?

컨설팅사례보고 2014. 1. 3. 15:12 Posted by 인컨설팅 Eastlaw

갑오년이 밝았습니다. 실제 갑오년은 음력 설에 가까울 때 시작 되지만 불 화火에 속하는 오午는 성미가 급해서 한달정도 먼저 기세를 펼치기 때문에 갑오년의 기운 안에 들어와 있다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갑오년 한해는 어떨까요? 단순히 글자의 기운만으로 예상해 보겠습니다.

갑甲은 무언가가 솟구치고 뻗어나가려는 성질이 강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려는 기운이 강하죠. 그래서 무언가 새로운 걸 시작하는 사람이 많은 해가 될 듯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고. 모임을 만들고자하는 분들도 많으실 듯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제일 먼저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오午는 달린다 알린다 방송한다 정도의 의미로 해석됩니다. 그리고 반항한다, 바꾼다 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가장 밝은 때이고 대낮으로 정의를 바로잡는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는 것이죠.

갑오甲午년을 같이 보면 어떨까요? 두 가지 뜻을 붙여서 해석하시면 됩니다. 잘못된 것 불법적인것 등을 없애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 그것에 대항하고 반항하고 바꾸어 나가는 해가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마찬가지의 작용을 할 것입니다.

과거 갑오년을 봐도 그러한 머릿 수의 힘에 의한 개혁이 있었습니다.

위 내용은 여러분 개인적으로도 작용하는 사항입니다. 자신에 맞추어 적용해 보시면 정확한 한해의 신수를 예측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by 인컨설팅연구소 이동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