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에 출판했던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의 업그레이드판으로 그 책의 내용에 이 블로그에서 사주명리학을 제대로 알려주기 위해 게시한 글들을 추가해서 '이동헌의 원샷원킬 사주'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그러니 앞의 책을 가진 분은 굳이 이 책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원샷원킬 사주'에는 60갑자의 일주 각각에 핵심성향을 짧고 강하게 추가했습니다. 이 핵심성향은 다음 책으로 준비 중인 '이동헌의 원샷원킬 사주기본'이라는 책에서 심층적으로 분석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제 책은 '원샷원킬'이라는 메인 타이틀로 시리즈로 출판될 예정입니다. 제 책을 무작위로 갖다 쓰는 분들을 꺼려하기 보단 그 분들까지 제대로 가르쳐야 사주명리학이 바로 선다는 생각으로 제대로 한번 써나가려 합니다.

 

본 책의 내용은 다른 방식으로 사주명리학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거의 고급단계에서 접하는 과정입니다. 전 그래서는 나무만 볼 줄 알게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숲을 보고 차후에 그 숲을 이루는 나무를 관찰하는 순서로 사주를 공부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지금 계획으로는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기 위한 책은 총 네권 정도가 나올 것 같은데요. 그 책들을 공부해서 기본 지식을 익히고 주변인들을 실관함과 동시에 사회에 대한 공부와 인간에 대한 애정을 쏟으면 훌륭한 명리학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관상, 작명, 주역, 풍수 등의 시리즈로 스펙을 추가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 나오려면 10년도 더 걸릴지 모르겠지만요.


사실 저도 아직 이 책의 실물을 못 봤습니다. 1월 중순이후에 한국 들어가면 보겠습니다. 자신의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고 싶으신 분들, 영업사원분들은 일단 생일을 모두 알아 오신 후에 책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한 사람의 코어를 알고나면 대하기가 쉬워지거든요.



2016년 12월27일 캐나다에서


이동헌 드림